결혼과 출산

성인 교정의 인구가 증가하고 특히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20대 여성의 교정 치료 비율이 증가하면서 교정치료 중 결혼을 하시는 경우도 생기게 되고 임신을 하는 빈도도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교정 치료 중 결혼을 하는 경우에는 야외촬영과 결혼식 당일 브라켓으로 인해 사진촬영에 지장이 있을까봐 걱정하시게 됩니다.

설측으로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별다른 불편이 없게 되지만 겉으로 교정장치를 부착한 경우에는 야외촬영이나 결혼식 당일 투명한 와이어를 장착해서 보이지 않게 할 수도 있으며 교정장치를 그 전날 때고 신혼여행에서 돌아온 후에 다시 부착하는 방법을 취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방법 중 어떤 것으로 할지는 충분한 상담 후 환자분이 원하시는 방향으로 결정하게 됩니다.

최고로 아름다워야 할 결혼식에 브라켓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임신을 하는 경우

여성분들이라면 교정 중 혹은 교정이 끝난 후에도 임신에 따른 치열의 흐트러짐이나 치아와 잇몸의 건강이 악화되는 것을 걱정 하실거라 생각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호르몬의 변화에 의해 잇몸이 붓게 되는 경우도 많고 임신초기의 입덧으로 인해 구강위생이 악화되고 잇몸의 염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임신을 하시게 되면 특히 임신 초기에는 치간치솔이나 전동칫솔, 워터픽과 같은 구강위생도구의 도움을 받으며 주기적인 스케일링과 가글액등을 사용해서 이러한 증상의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