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이고 안전함은 기본, 체계적이고 믿을수 있는 양악수술
양악수술이란?

위뼈(상악)와 아래턱(하악)을 함께 수술한다고 하여 양악수술이란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턱뼈의 이상으로 인해 턱의 위치나 발육이 기형적으로 되어 모양이나 기능이 정상적이지 않을 때 위턱과 아래턱의 뼈를 골절하여 바로 잡는 턱 교정 수술을 말합니다.
양악수술은 얼굴 전체의 비율에 맞게 턱의 위치를 바로 잡아 기능적, 심미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가장 이상적인 얼굴을 만드는 수술입니다.

수치과의원에서는 수술 전부터 수술 후까지 개인별 1:1 맞춤 시스템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드립니다.

 

수치과 의원 악교정수술이란?

한문으로 악(顎)은 턱을 뜻하는 글자로 악교정수술은 친근하게 턱교정수술이라고 불립니다.

악교정수술(Orthognathic Surgery)의 영어 어원을 살펴보면 "Ortho"는 고대 그리스어로 '바르다'는 뜻을, 그리고 'gnathos'는 '턱'을 뜻합니다.

악교정수술은 위턱과 아래턱의 위치를 바로잡는 수술을 말합니다.
악교정 수술을 통해 턱의 위치를 바로잡고 치아의 맞물림을 교정해주며 얼굴의 조화를 맞추게 됩니다.
턱의 위치가 앞/뒤로 위/아래로 변환되거나 또는 회전되면서 턱끝, 볼, 입술, 코 끝의 근육도 따라서 움직입니다.

그래서 턱의 조화로운 위치로 교정되면 얼굴 모습도 따라서 바뀌어 아름다운 형태가 됩니다.

아름다운 얼굴의 완성, 황금비율 얼굴
아름다운 얼굴의 비밀은 얼굴 모양의 균형잡힌 황금 비율


얼굴은 피부, 피하조직, 근육, 뼈 치아의 조합입니다.
조화로운 균형을 이루는 비율을 생각하여
얼굴뼈의 기형을 분석하고 기형의 치료를 위한 특별한 기술을 사용하게 되며 그 특별한 기술이 바로 양악수술입니다.

많은 경우에 있어서 연조직의 수술만으로도 어느 정도의 개선은 일어나지만 바탕의 골격적인 기형에 대한
교정(턱교정수술과 안면윤곽수술) 없이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는 없습니다.

 


양악수술이 필요한 경우

선 수술 후 교정 VS 선 교정 후 수술

위턱뼈와 아래턱뼈의 위치 관계가 조화를 이루지 않는 경우,
치아들도 그에 따라 적응되는 방향으로 위치를 잡기 때문에 턱뼈를 좋은 자리로 돌려 놓았을때 치아가 잘 맞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턱교정 수술에는 치아교정이 동반되는데 치아교정과 수술의 시점에 따라서 선 수술 후 교정과 선 교정 후 수술로 구분합니다.


수술 전 치아교정이 필요한 경우 교정기간은 평균 6개월~1년정도 걸리며
턱교정 수술을 받고 수술 후 교정기간은 6개월 정도 걸립니다.


선교정 후 수술
: 수술 전 교정(1년이상) → 수술(1개월) → 수술 후 교정(6개월)

선교정 후 교정 : 수술(1개월) → 수술 후 교정(케이스별상이)

 

 

선교정 후 수술

교정치료를 먼저 진행하여 수술했을때 잘 물릴수 있도록 치아를 먼저 움직인후 수술을 시행하고 수술후 교정으로 미세한 맞물림을 조절한 후 치료를 마치는 방법입니다
후수술은 선수술 개념이 부각되기 전 오랫동안 시행되어온 전통적인 방법이므로 축적된 연구 결과가 많고 수술 결과가 안정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무리한 선수술보다는 수술 전 치아교정이 유리한 경우도 많기 때문에 저희 수치과에서는 환자분에게 최상의 결과를 얻을수 있도록 진단 결과에 따라 선수술을 결정하여 진행합니다

선수술 후 교정

외모의 개선이 바로 아루어지며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수 있습니다
치아 교정기간이 단축됩니다 수술전 교정치료시 턱의 부조화가 더 두드러져 보이는 기간을 피할수 있습니다 모든 환자분에게 적용할 수는 없습니다 턱의 기형이 심하거나 수술후 치아의 맞물림이 매우 불안정해지는 환자의 경우는 수술후 안정된 결과를 얻기 위해 교정 후 수술을 진행합니다 정확한 수술 계획을 세우기가 까다롭고 구강외과 의료진과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합니다 수술후 위아래 치아의 맞물림이 안정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초기에는 저작(씹는) 기능에 어려움이 있을수 있습니다 수술후 교정치료과정에 따라 미세한 비대칭은 해결하지 못할수 있습니다

TOP